customer > 의료상담모음 > 저희 어머니때문입니다 .꼭 답변해 주세요.
U.S   ♥ 당신의 치유의 과정에 함께 하겠습니다.

logo

의료상담모음


 
작성일 : 02-03-04 01:36
저희 어머니때문입니다 .꼭 답변해 주세요.
조회 : 8,363  
어머니는 원래 아주 강인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주 약하신 분입니다. 자존심이 아주 강하시고요. 그래서 남들에게는 전혀 흩트러진 모습은 보이지 않으십니다.아버지와 심하게 다투셨는데 원래 아버지가 약간의 의처증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성질이 있으셔서 어제도 싸우시면서 유리창을 깨시고 문을 치고 하셨는데 그때까지도 어머니는 침착하게 들어와서 얘기 하자고 하셨는데. 아버지가 어머니가 아무 잘못도 없는데 잘못했다고 고함을 지르시자 평소부터 싸여 왔던 감정이 폭발해서 그런지 몰라도 "내가 무슨 잘못을 했어"라고 계속 외치시면서 발작 증세를 일으키셨습니다. 그런일은 한번도 없던일이라서 너무 놀래서 얼굴에 물을 뿌리고 찬 물수건으로 얼굴을 계속 문질렀지만 한 2시간정도 평소와 달리 웃기도 하시다가 아버지가 무섭다고 저한테 조용히 말씀하시기도 하고 엄마(외할머니)가 보고싶다고 우시기도 하고 그러다가 아버지가 안보이자 아버지 어디갔나고 말하시다가도 무섭다고 하시고 낮에 있었던 일을 물어 보는데도 많은 부분을 기억 못하시기도 하고 그러셨습니다. 2시간정도 그러시다가 나중에는 평소에 모습으로 돌아 오셔서 주무셨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보니 평소와는 달리 말씀이 없으시고 머리가 아프다고 하시면서 가끔 허공이나 벽을 응시하시고 왜 그러냐고 하니까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십니다.
어떻게 보면 평소와 같은데.  어제 발작 이후로 많이 이상해 졌습니다. 병원에 가야하는지 아님 이대로 괜찮을거 같음 안가도 되는지 ... 가슴이 답답합니다.
평소에 아버지는 어머니를 엄청 생각해 주시는것 같지만 꽉 막히신 분이라 대화가 통하지 않아 어머니가 많이 답답해 하시고 참고 지내셨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김영우 정신건강… 16-07-01 20:41
 
지나치게 감정을 억제하고 오래 살면 그런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감정은 자연스럽게 해소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정신과 상담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버지도 같이 상담받아야 합니다.